서울시의 우수한 전자정부 시스템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평가 받아왔습니다. 전자정부 시스템은 업무 속도, 효율성 및 편의성 제고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빠르고 편리한 공공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, 부서간의 헙업을 용이하게 하였습니다.
IT를 활용한 행정 효율화를 위하여 도시계획, 문화, 관광, 교통, 주택 등 시정 전 분야에 걸쳐 477종의 정보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127개 부서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. 서울데이터센터는 서버 973대, 통신장비 272대, 정보보호시스템 89대 등 시정 정보자원을 통합관리함으로써 정보시스템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