교통 Seoul Urban Solutions Agency 교통 1980년대부터 서울시 내의 자가용 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대중교통 수요도 빠르게 늘어났습니다. 30년간 자동차 수는 10배 이상 증가하였지만, 도로 설비 증가는 20%에 그쳤습니다. 서울시는 이러한 교통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대중교통수단을 제공하고,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하는 통합교통시스템으로 대중교통 운영을 용이하게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.교통 기반 시설 – 편리한 이동성서울시의 대중교통 및 도로 상황 끊김없는 통합 :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하나로 통합하는 환승센터 교통수단 비율이동수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(단위: 천 톤)통합교통시스템 –효율적인 운영시스템 “스마트 카드” – 통합거리비례요금 체계버스와 버스, 버스와 지하철 간의 30분 이내 무료 환승 (최대 4회)D거리 비례 요금 체계“스마트 카드” 교통카드 도입 관련 링크서울 주요 정책: 대중교통정책TOPIS 소개 동영상대중교통 정책 브로슈어서울 지능형교통체계(ITS): 서울 TOPISPDF 다운로드[국문]PDF 다운로드[영문]교통체계개선사업PDF 다운로드[국문]PDF 다운로드[영문]서울 도시고속도로의 ITS화PDF 다운로드[국문]PDF 다운로드[영문]자동차사용 줄이기: 교통수요관리PDF 다운로드[국문]PDF 다운로드[영문]버스전용차로 네트워크PDF 다운로드[국문]PDF 다운로드[영문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