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oul Urban Solutions Agency

교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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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통

1980년대부터 서울시 내의 자가용 수가 크게 늘어나면서 대중교통 수요도 빠르게 늘어났습니다. 30년간 자동차 수는 10배 이상 증가하였지만, 도로 설비 증가는 20%에 그쳤습니다. 서울시는 이러한 교통 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대중교통수단을 제공하고, 혁신적인 기술을 이용하는 통합교통시스템으로 대중교통 운영을 용이하게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.

교통 기반 시설 – 편리한 이동성

서울시의 대중교통 및 도로 상황

 

 

끊김없는 통합 : 다양한 대중교통 수단을 하나로 통합하는 환승센터

 

 

교통수단 비율

이동수단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(단위: 천 톤)

통합교통시스템 –효율적인 운영시스템

 

 

“스마트 카드” – 통합거리비례요금 체계

  • 버스와 버스, 버스와 지하철 간의 30분 이내 무료 환승 (최대 4회)
  • D거리 비례 요금 체계
  • “스마트 카드” 교통카드 도입
 

관련 링크

대중교통 정책 브로슈어